2024-03-29 18:14 (금)
성주군, 사회간접자원(SOC) 복합화 사업 발굴 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성주군, 사회간접자원(SOC) 복합화 사업 발굴 전략회의 개최
  • 강보홍
  • 승인 2020.02.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에 선제 대응
생활SOC 복합화 사업 본격 발굴 위한 관련 부서 전략회의 개최
성주군 생활soc복합화사업 전략회의(사진=성주군 제공)
성주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생활SOC 복합화 사업 본격 발굴을 위한 관련 부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생활SOC 복합화 사업 본격 발굴을 위한 관련 부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문화·체육시설 등 주민의 일상생활과 직접 연관된 시설을 하나의 부지에 연계 시설물로 건립하는 사업으로, 군에서는 기준에 적합한 사업을 중점 발굴하는데 행정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정부에서는 올해 선정 시기를 3개월 정도 앞당겨 추진할 계획에 맞춰, 군에서는 정부 정책 방향 및 지난 선정 결과를 자세히 검토해 맞춤형 사업을 조기에 발굴하는 등 공모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내년에는 학교 대지를 활용해 학생·주민이 공동활용하는 시설을 조성하는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을 중점 추진하는데,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학교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송병환 기획감사실장은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둘 이상의 시설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부서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주민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한 실효성 있는 생활 밀착형SOC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