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대구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운영
상태바
대구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운영
  • 서주호
  • 승인 2020.02.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금호강오토캠핑장은 이번달부터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 북구는 금호강 오토캠핑장에 대해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해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2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대구시가 행정안전부 공모로 선정된 사업으로 다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31종에 대해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구축’ 운영함에 따라 대구통합예약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북구에서도 시행한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자격 확인서비스는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을 위해 법정요금 감면 대상자(다자녀·국민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 등)가 사전에 자격확인 동의만 하면 공공시설 이용 시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요금을 즉시 감면받을 수 있다.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시 요금을 감면받기 위해서는 감면대상자가 직접 증명 서류를 발급받아 캠핑장 관리자에게 제출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에 따라 해당 증명서 제출없이 본인 신분 확인만으로 예약 시 즉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토캠핑장 이용시 대구통합예약시스템에 접속 후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고 감면 자격 여부를 확인 후 해당 요금을 결제함으로써 감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 서비스를 시행함으로 주민들이 감면혜택을 받기 위한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공공시설 이용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