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여야, 불법사찰 공방 '치열'…부동층 잡기 '총력'
상태바
여야, 불법사찰 공방 '치열'…부동층 잡기 '총력'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4.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새누리당 선대위원장과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는 4.11총선 유세지원를 펼치고 있다.    

여야는 닷새를 남겨둔 4.11 총선 지원유세를 통해 부동층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불법사찰 문제 등을 쟁점으로 여야간 공방전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말에 당력을 총 집결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근혜 새누리당 선대위원장은 6일 서울 송파를 시작으로 광진구, 중랑구, 동대문구, 성동구, 종로구 중구 등 서울지역 후보 지원을 벌였다.
 
박 위원장은 이날 지원유세 나선 지역이 서울의 박빙과 접전 양상을 보이는 곳으로 당력을 집중시켜 승세를 잡겠다는 전략을 구사했다.

박 위원장은 이후 오후에는 부산으로 유세지원을 옮겨 지지를 호소했다.
 
새누리당은 전 정권이나 현 정권에서 불법사찰에 대한 명명백백하게 밝히기 위해서는 특검을 실시할 것으로 야당에게 강력하게 촉구하고 있다.
 
또 불법사찰 자료 폐기 의혹과 참여정부의 은폐 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힐 것을 야당에게 요구하고 나섰다.
 
이혜훈 종합살황실장은 참여정부 당시 총리였던 전 이해찬 , 한명숙 전 총리가 국민들이 알고자 하는 진실을 밝혀야 하고 잘못된 과거와 단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반면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는 이날 전북 익산,전주, 정읍, 나주 화순, 광주 등 호남 지역을 돌며 결집을 한층 강화했다.
 
민주통합당은 불법 사찰과 관련해 청문회를 통해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대표는 이날 자신은 물론, 불법사찰 피해자인 이석행 전 민누노총 위원장도 출석할 수 있다며 청문회 개최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한 대표는 박근혜 새누리당 선대위원장은 청문회를 거부하지 말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여야는 이번 주말 부동층의 향배가 총선의 승리의 가늠대로 보고 112개 의석이 걸려 있는 수도권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