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대구 수성일자리센터, 일자리 창출 위해 다양한 시도 이어갈 것
상태바
대구 수성일자리센터, 일자리 창출 위해 다양한 시도 이어갈 것
  • 김정관
  • 승인 2020.02.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일자리센터 구직자 취업상담 모습(사진=대구 수성구청제공)
대구 수성일자리센터 구직자 취업상담 모습(사진=대구 수성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정관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구인‧구직자 취업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역량 있는 지역 기업을 선정해 수성일자리센터를 위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2년간 수성일자리센터의 운영을 맡게 된 ㈜커리어스타(대표 이영옥)는 2009년 2월에 문을 연 취업지원 전문기관으로, 체계적인 진로상담 프로그램과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기업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수성일자리센터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산업협회, 단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한,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을 운영해 구인업체를 확보하고, 단계별 취업·진로 상담을 통해 구직 의욕과 자신감을 키우는 구직자 역량강화 취업솔루션도 지원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지식산업단지의 우수기업을 알려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알파시티 입주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체험하는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수성알파시티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ICT분야 우수 인력들이 지역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관, 지하철역, 문화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구직자를 만나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한 기업을 선정해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연 4회 개최하는 등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일자리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줄 것”이라며, “기업과 구직자가 모두 만족하는 일자리 소통 창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