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창녕군 환경위생과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상태바
창녕군 환경위생과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 강보홍
  • 승인 2020.02.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민원 친절로 가는 민원 미소로’
환경위생과 방문 민원이 설문조사 후 조사함에 넣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환경위생과 방문 민원인이 설문조사 후 조사함에 설문지를 넣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창녕=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남 창녕군 관광환경국 환경위생과(과장 손광환)는 군민과 소통하는 친절행정서비스의 하나로 환경위생과 사무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상시 설문 조사함을 비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담당 직원의 업무 숙지도와 인사성, 응대 태도와 친절도, 업무처리 속도, 처리 결과 등 8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조사 방법은 방문민원의 민원업무 종료 후, 업무 담당 직원이 아닌 다른 직원의 안내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직접 설문함에 투입해 작성자의 개인 신상을 비공개로 해 설문 참여자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조사 기간은 따로 정하지 않고 연중 실시할 계획이며, 매달 마지막 금요일 설문함을 개봉해 방문 민원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찾는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손광환 과장은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처지에서 직원의 친절도를 점검하고 직원회의 시 수렴된 의견의 피드백을 통해 더욱 친절하고 민원처리의 만족도를 높여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설문조사로 단시간에 해결이 어려운 환경 민원이 많은 만큼 주민과 직원과의 소통으로 환경복지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