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당진시, 생명사랑 ‘희망볼 버킷 챌린지’ 첫 걸음
상태바
당진시, 생명사랑 ‘희망볼 버킷 챌린지’ 첫 걸음
  • 최진섭
  • 승인 2020.02.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자살예방 범시민 확산을 위한 릴레이 시작
김홍장 당진시장은 14일 처음으로 희망볼 버킷챌린지에 동참한 후, 다음 대상자로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을 지목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김홍장 당진시장은 14일 처음으로 희망볼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후, 다음 대상자로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을 지목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시는 14일 생명사랑 범시민 운동을 위한 ‘희망볼 버킷 챌린지’ 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8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당진시는 청·장년층의 자살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시는 자살률 감소를 위해 지난해 말 자살예방 범시민 운동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생명사랑 운동의 전 지역 확산을 위해 ‘희망볼 버킷 챌린지’를 추진한다.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김홍장 시장을 시작으로 지역 내 기관장을 지목해 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버킷 챌린지 이후에는 해당 기관(사업장)에 생명존중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이에 따라 오는 18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전 시민이 안전하고, 살고 싶은 당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외치며 희망볼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후, 다음 대상자로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을 지목했다.

한편, ‘희망볼 버킷 챌린지’는 기존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다르게 행복한 가정생활과 건강한 직장생활을 영위하자는 의미를 담은 스마일ball을 이용해 웃음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일”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