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당진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재생활동가 양성
상태바
당진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재생활동가 양성
  • 최진섭
  • 승인 2020.02.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교육 기본과정 개강
지난해 진행된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과정 교육 모습. (사진=당진시 제공)
지난해 진행된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과정 교육 모습.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시는 지난 11일부터 도시재생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교육 기본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활동가 양성을 목적으로 오는 4월 28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2시간씩 진행된다.

첫 수업으로는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 송호창 박사의 ‘도시재생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심화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심화과정 수료자는 향후 도시재생 사업현장에서 활동가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받는다.

도시재생 활동가는 도시재생사업에 주민들이 참여하도록 안내하고 이들이 행정과 협력적인 관계를 원활하게 맺도록 매개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당진형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 당진1동과 지난해 당진2동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됐다. 당진1동은 '주민과 청년의 꿈이 자라는 플러그-인(PLUG-IN) 당진'이라는 테마로 총사업비 15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며 ▲시민문화 예술촌 조성 ▲도심광장 및 거점주차장 조성 ▲신중년 지원센터 ▲청년주택 및 주택지 골목정비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또, 당진2동은 채운동 239번지 일원에 총 사업비 16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학생활동 커뮤니티 거점 조성 ▲학교 앞 안심광장 조성 ▲노후주거지 정비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