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이준석·원희룡' 합류
상태바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이준석·원희룡' 합류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의원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의원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혁신통합추진위원회의 통합신당준비위원회(통준위)가 '미래통합당'의 새 최고위원으로 원희룡 제주도지사, 이준석 새로운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장 등 4명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통준위 박형준 위원장은 이날 비공개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미래통합당) 최고위는 기본적으로 네 분을 늘리기로 했다"며 " 원희룡 지사는 최고위원으로 들어갈 것 같고, 이준석 위원장도 지금 거의 이견이 없다"고 전했다. 

박 위원장은 "나머지 최고위원 2명은 확정되지 않았고, 현역 의원들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에) 안 들어갈 것 같다"며 "아직 확정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서 다 말씀드릴 순 없다. 오늘 수임기관에서 인원 수 확정하고 일요일(16일)까지 위원들 협의해서 늘어나는 최고위원을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 최고위는 당헌당규상 9명까지 둘 수 있지만 현재 황교안 당대표를 비롯해 심재철 원내내대표, 조경태 최고위원, 정미경 최고위원, 김순례 최고위원, 김광림 최고위원, 신보라 청년최고위원, 김재원 정책위의장 등 8명으로 구성돼 있다.  
 
통준위 내에서 논의를 거쳐 새 최고위원으로 추천할 원외 인사 4명이 확정된다면 17일 출범할 미래통합당의  새 지도부는 총 12명이다. 

박 위원장은 “공관위원을 늘릴지 여부는 새 지도부가 구성된 뒤 김형오 공관위원장과 협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