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김현미 장관,“한-네덜란드 스마트시티 등 협력 본격화 기대”
상태바
김현미 장관,“한-네덜란드 스마트시티 등 협력 본격화 기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4일 작년 11월 새로이 부임한 요아나 돌너왈드 주한 네덜란드 대사를 만나 양국간 스마트시티, 사회주택, 제로에너지 건축 등 등 다방면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김 장관은 작년 7월, 양국간 스마트시티 협력 MOU를 체결한 후 정부간·기업간 교류가 활발해지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제로에너지 건축 분야에서도 양국간 협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네덜란드 측의 양국 공동 포럼, 기업 네트워킹 미팅 등의 개최 제안을 환영했다.

또한 한국은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 공공임대주택 재고를 2022년 9%까지 올릴 계획으로, 향후 공공임대주택 공급 및 운영에 있어 공공부문 외에 시민사회 등 다양한 주체가 적극 참여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사회주택 선도국가인 네덜란드 사례를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대사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스마트시티, 제로에너지건축, 사회주택 등의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이 강화되기를 희망했고, 특히 “김현미 장관께서 용산공원 조성에 각별한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오랜 기간 참여해서 만들어나가는 네덜란드의 대표 자연생태공원인 ‘막시마 파크’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