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신형 쏘렌토 디자인 공개에 쏠린 관심...디자인 특징은?
상태바
신형 쏘렌토 디자인 공개에 쏠린 관심...디자인 특징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쏘렌토(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신형 쏘렌토(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신형 쏘렌토의 디자인이 공개됐다.

기아자동차는 17일 4세대 쏘렌토의 외부와 내부 디자인을 첫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있다.

신형 쏘렌토는 1~3세대 쏘렌토의 전통적 디자인 감성인 ‘강인함’, ‘강렬함’, ‘존재감’의 가치를 유지했지만 4세대 쏘렌토만의 ‘혁신성’을 강조했다.

신형 쏘렌토에는 기아자동차의 특징인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하나로 연결했다.

특히 그릴과 헤드램프의 ‘크리스탈 플레이크’ 디자인으로 전면부의 입체적 조형미를 극대화했으며, 호랑이의 눈매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측면부는 후드 끝부터 리어 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롱 후드 스타일’의 캐릭터 라인을 적용해 단단한 느낌과 볼륨감을 선사했다.

후면부는 세로 조형과 와이드한 조형의 극명한 대비를 통해 강인하고 단단한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버티컬 타입 리어 램프는 대형 차명 엠블럼, 와이드 범퍼 가니시 등과 대비를 이루며 후면부에 강렬함을 더했다.

기아차는 이 후면부 디자인을 기아차 중대형 SUV 라인업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정립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내외장 디자인 혁신을 통해 그동안 중형 SUV에서 느낄 수 없던 새로운 경험과 고품격 감성을 구현했다”며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신형 쏘렌토의 디자인이 고객들을 사로잡는 최고의 매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