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 공모
상태바
순천시,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 공모
  • 강종모
  • 승인 2020.02.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5060 신중년 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을 공모한다.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은 신중년들의 일과 학습 등 소규모 활동을 지원해 퇴직 후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5060세대의 인생 경험이 지역사회에서 또 다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사업 참여는 순천시에 거주하며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활동계획을 가진 7인 이상으로 구성된 신중년(만50~64세)팀이면 신청 가능하다.

장일종 시 시민복지국장은 “공모는 인생재설계, 제2의 진로탐색, 문화·예술, 지역사회 공헌, 신중년 대상 연구활동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활동공간과 강사 등이 지원된다”고 말했다.

김선순 시 여성가족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신중년(만50~64세)의 교류와 소통을 통해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꽃피울 수 있는 순천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중앙로 삼성생명 빌딩 7층에 마련하고, 올해부터 신중년의 지식과 경력을 활용한 보람 일자리 제공, 중년 함께 배움학교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순천인생이모작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uncheon_50plus@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