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구미시 불법광고물 클린봉사대 발대식 개최 및 캠페인 실시
상태바
구미시 불법광고물 클린봉사대 발대식 개최 및 캠페인 실시
  • 강보홍
  • 승인 2020.02.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1회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클린봉사대 결의와 각오 다져
금오시장 상가 밀집지역 불법광고물 캠페인 실시
구미시 불법광고물 클린봉사대 발대식 개최 및 캠페인 실시(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 불법광고물 클린봉사대 발대식 개최 및 캠페인 실시(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4일 오후 5시 ㈔경북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 회의실에서 불법광고물 클린 봉사대원, 옥외광고협회 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광고물 클린 봉사대 발대식' 개최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북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 회원 20명으로 구성된 불법광고물 클린 봉사대는 제101회 전국체전 개최로 구미시를 찾는 선수단과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미관 제공과 선진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주요 도로변, 경기장 주변 집중정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자 결성하게 됐다.

또한, 불법 광고물 근절을 위해 구미시에서는 전단지, 벽보를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수거보상제와 주말·공휴일 기습 불법 현수막 수거보상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불법 광고물 자동 경고 발신 시스템은 27개 읍·면·동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옥외광고물(간판) 허가·신고 안내문 홍보와 구미시청 홈페이지 옥외광고물 안내 자료 등록 등 다각적인 방면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경원 도시환경국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불법광고물 클린 봉사대원으로 참여해주신 김재돈 ㈔경북옥외광고협회 구미시지부장을 비롯한 옥외광고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성공적인 전국체전 개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줄 것과 건전한 옥외광고 문화정착으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