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박상돈 천안시장 예비후보, 문화·관광 천안 건설 공약 제시
상태바
박상돈 천안시장 예비후보, 문화·관광 천안 건설 공약 제시
  • 최남일
  • 승인 2020.02.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문화,관광 분양 공약을 발표했다.(사진=최남일 기자)
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문화·관광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문화·관광'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흥겹고 풍요로운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을 만들어드릴 것을 시민들께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천안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천안 ▲문화와 예술의 도시 천안 ▲축제의 도시 천안 ▲관광의 도시 천안 등 5개 기조 아래 19개의 공약을 공개했다.

그는 특히 천안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재조정 검토공약을 설명하면서 "674억원이 들어가는 이 사업은 공원 내 녹지를 파헤쳐 대형지하주차장을 포함한 시설 건립에 치중하고 있으며, 공원을 토막토막 분리해 그 어떤 대형행사도 치를 수 없게 만들어 놓았다"며 "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전반의 재조정을 검토해 천안삼거리공원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지키고 시민들에게 여가와 축제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또 "민족의 비극만을 조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현재 전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한류의 모습을 그려내어 정치적 독립을 넘어선 문화적 독립을 이룬 대한민국을 보여주는 전시관이 필요하다"며 독립기념관 내 K-컬쳐 전시관 증설 추진 공약을 밝혔다.

이어 "'독립은 축제다'를 모토로 독립기념관에 K-pop스타들이 모두 모인 글로벌 축제를 만들겠다"며 K-아트 엑스포 개최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