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 명칭공모' 반응 뜨거워
상태바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 명칭공모' 반응 뜨거워
  • 서인경
  • 승인 2020.02.18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발급 방법 문의 등 ‘기대감’ 높아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시청 전경(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태백시는 최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 명칭공모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4월 중 출시 예정인 카드형 지역화폐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기라도 하듯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닷새 동안의 접수기간 동안 654명이 전국에서 응모했다.

태백시민 386명(59%), 서울‧경기‧인천주민 136명(20.7%) 외에 경북, 충북, 부산 등 총 654명이라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 전국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다.

유사명칭 포함 눈꽃페이 34건, e-태백 24건, 태백사랑카드 20건 등 대중적인 것부터 씨커머니, 산전수전 등과 같은 창의성과 특색이 넘치는 것까지 다양하게 접수된 명칭은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회 심의 등 여러 선정 절차를 거치게 된다.

시는 선정결과를 이달 말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하는 카드형 지역화폐의 활발한 이용 및 유통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선결돼야 하는데, 이번 명칭공모가 기분 좋은 첫걸음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 카드형 지역화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직접충전이 가능하고, 결제금액의 6~10%가 캐시백으로 적립된다. 일반 사업자는 30%, 전통시장에서는 40%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시는 쓰는 만큼 혜택 또한 커지는 태백형 전자 화폐가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 및 소비촉진을 통한 선순환 경제 구축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