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대통령전용기, 크루즈선 한국인 이송소식에 "이게 나라다"
상태바
대통령전용기, 크루즈선 한국인 이송소식에 "이게 나라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크루즈[사진=온라인커뮤니티]
대통령전용기, 크루즈선 한국인 이송소식에 "이게 나라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정부가 대통령 전용기(공군3호기·사진)를 투입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자가 대거 발생한 일본 크루즈선에 타고 있는 국민 중 일부를 국내로 데려온다고 밝혔다. 

정부는 18일 오후 대통령 전용기를 보내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탄 우리 국민 중 일부를 데려올 예정이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3호기를 일본 하네다 공항으로 보내는 방안을 일본 정부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 크루즈선에는 승객 9명과 승무원 5명 등 14명의 한국인이 타고 있으며, 이 중 일부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약 3700명의 크루즈선 승객과 승무원 중 1723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454명이 감염됐다. 아직 한국인 탑승자 중 확진자는 없는 상태다.

정부는 국내로 이송되는 크루즈선 탑승자들도 중국 우한에서 데려온 교민들과 마찬가지로 14일간 격리한다는 방침이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통령 전용기 띄운다고 쇼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자기들이 위기상황에 놓이면 절대 대통령 전용기는 안타겠다는 서약 같은거 받아놓으면 좋겠다.", "대통령전용기로 울 교민들 기를 살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대박~~ 안그래도 열 네냇명을 어떻게 데리고 오나 싶더니 전용기까지 내어주시는 대통령님 '이러니 국민들이 이니께 안반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