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주시,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위촉
상태바
전주시,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위촉
  • 한미영
  • 승인 2020.02.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불편 해소 앞장 서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전주시가 ‘2020 상반기 시내버스 시민 모니터단’을 위촉해 대중교통 이용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내버스 운행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시민이 직접 평가해 버스타기 편리한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시내버스 대중교통 이용만족도와 서비스 향상을 도울 시민 모니터단은 매월 7회 이상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17세 이상 시민 150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까지 시내버스 운행실태, 친절도, 차량관리 등 3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한 참여조사를 실시해 전체적인 운행만족도 평가를 진행한다.

특히 주요 민원사항이었던 무정차와 급출발, 난폭운전과 불친절, 시설물 훼손 등 불편이 야기된 사항들을 시에 알려 해당 버스회사로 하여금 시정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친절한 모범 운전원에 대해서는 객관적 사실에 근거한 사연을 추천받아 향후 시내버스 친절·안전기사 선정에 추천사항을 반영키로 했다.

시민 모니터단에게는 평가서 1건당 1시간씩, 월 최대 30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는 등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으로 활동 우수참여자에게는 표창도 수여키로 했다.

장변호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장은 “시내버스 시민 모니터단 활동을 통해 시민이 직접 시내버스의 서비스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모니터단 참여 시민들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