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FC안양, 올해 시즌 유니폼 공개
상태바
FC안양, 올해 시즌 유니폼 공개
  • 우연주
  • 승인 2020.02.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FC안양 제공)
(사진=FC안양 제공)

[안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FC안양이 스페인의 대표적인 스포츠용품 브랜드 조마코리아와 함께한 '2020 시즌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했다.

18일 FC안양에 따르면, 이번 시즌 유니폼은 올 시즌 구단의 메인 컨셉인 ‘VICTORY FCANYANG’을 베이스로 한 패턴을 시도했다. ‘승리의 순환’을 의미하는 뫼비우스 띠를 형상화한 뒤 유니폼 전편부에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구단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보라색을 바탕으로 소매단과 깃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 블랙 컬러를 더해 FC안양의 강인함을 표현했다. 옷깃은 지난해와 동일한 헨리 넥라인에 스냅 버튼을 적용해 디테일한 디자인을 강화했다.

지난해 적용했던 홈 유니폼의 하의에 검은색을 다시 한 번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원정 유니폼은 체크 무늬의 베이스 패턴을 유니폼 전면부에 삽입했으며, 베이스색인 흰색과 배색을 이루고 있는 회색을 활용해 조화를 이루었다.

(사진=FC안양 제공)
(사진=FC안양 제공)

골키퍼 첫번째 유니폼은 안양시를 상징하는 개나리와 은행나무의 색인 노란색을, 두번째 유니폼은 핑크색을 베이스로 한다. 또한 유니폼 뒷면 하단에 노출됐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의 로고는 올해부터 유니폼 뒷면 상단에 노출된다.

FC안양의 올해 시즌 유니폼 제작 작업을 총괄한 조마코리아 권종철 대표는 “올해 시즌 유니폼은 착용감이 좋은 경량의 폴리원단을 중심으로 신축성과 통풍성 등 기능성을 최대화해 선수들이 불편함없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FC안양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올해 시즌 K리그2 첫 경기를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