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흥군, 올해 지방세 성실·유공 납세자 선정
상태바
고흥군, 올해 지방세 성실·유공 납세자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0.02.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17일 오후 2시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지방세심의위원회를 열고 올해 지방세 유공납세자 선정 심의와 성실납세자 경품추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제54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온 성실납세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것이다.

경품 추첨은 최근 3년간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 연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50만원 이상 납기내 납부한 자를 추첨대상으로 선정했다.

추첨 방식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세심의위원이 직접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을 활용한 무작위 공개 전산추첨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180명의 성실납세자가 당첨됐다.

이날 당첨된 성실납세자 180명에게는 1인당 5만원의 고흥사랑상품권이 지급되며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 서한문도 다음 달 중 발송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심의회에서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풍토 조성에 기여한 유공납세자 5명을 선정 심의해 다음달 3일 납세자의 날이 속하는 3월 정례조회 표창 대상자로 추천했다.

군 관계자는 “성실납세자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성실납세자의 자긍심 고취 및 자진납부 의식 제고로 지방재정 확충과 신뢰받는 지방세정이 구현될 수 있을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