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예산군, 군민 행복 위한 생활기반 구축 ‘총력’
상태바
예산군, 군민 행복 위한 생활기반 구축 ‘총력’
  • 최진섭
  • 승인 2020.02.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임대주택, 고령자복지주택, 공사중단 건축물 선도사업 등 추진
예산군 옛 군청 부지를 활용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거점지역 행복주택 조감도. (조감도=예산군 제공)
예산군 옛 군청 부지를 활용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거점지역 행복주택 조감도. (조감도=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예산군이 군민의 행복을 위한 생활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생을 행복하게 동행(同行)하는 예산·주거지 지원형’에 선정돼 올해부터 4년간 303억원을 투입, 예산읍 예산리 600 일원(11만1108㎡)에 옛 군청사를 행복주택 건립을 추진한다.

또, 행복주택 건립과 함께 예산읍내 옛 보건소 건물을 활용한 신활력 창작소 조성사업(30억원)을 추진 중이며, 동행커뮤니티센터, 돌봄 종합센터, 동행 목공작업소 및 창작소, 동행다목적공원, 동행 주차장 및 EVC주차장, 백종원 창업 인큐베이팅 및 동행 청년창업소 조성 등도 함께 추진된다.

예산역전권역에는 충남도, 충남개발공사와 함께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사업’을 추진해 구 충남고속 정비공장 일원(예산읍 주교로 11)에 오는 2022년까지 190억원을 투입, 각 호당 전용면적 36㎡, 44㎡, 59㎡ 규모의 신혼부부주택 75호를 짓는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청년층과 예비신혼부부, 결혼 7년 이내 부부 등에게 저렴한 공동주택을 공급하며, 가변형 평면 및 가구 설치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공동육아방, 맘 카페 등 단지 내 공동체 활성화 시설을 설치하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군은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의 고령자복지주택사업 지자체 공모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들이 주거지 내에서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을 추진한다.

구 군청별관 창고 자리인 예산읍 산성길 14-12(주교리 200-1) 일대에 추진되는 이 사업은 총 사업비 220억원을 투입, 1층에 500평 규모의 복지시설과 상층부에는 고령자 맞춤형 영구임대주택 144호를 건설 중이다.

이밖에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19년 도시재생뉴딜사업 우리동네살리기형’에 선정돼 예산읍 주교1리 일원 4만8539㎡ 부지에 내년까지 총 92억8400만원(국비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주교안심마을 정비사업, 안심 등하굣길 정비사업, 주거복지 확충사업, 생명발전소(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이음창작소 조성사업, 와유하우스(게스트하우스) 조성사업, 지역 연결고리 조성사업 등을 지속 실시한다.

군은 신례원권역 창소리에도 지상 15층 규모 353세대를 건설하던 중 공사가 중단된 ‘예산 이고센아파트’가 국토교통부 공사중단 건축물 선도 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LH와 함께 본격적인 정비모델 수립과 사업 추진을 통해 서민형 공동주택 건설에도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공동주택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나가는데 힘쓰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