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대표홈페이지 등 대시민 정보서비스 일시 중단
상태바
서울시, 대표홈페이지 등 대시민 정보서비스 일시 중단
  • 서인경
  • 승인 2020.02.19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대표홈페이지 등 289개 정보시스템 서비스 일시 중단
시데이터센터 전기 기반시설 정비에 따른 전산장비 및 중요자료 손실 등 돌발 상황 대비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추진할 계획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데이터센터는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23일 자정까지 모든 정보시스템을 통한 대 시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데이터센터의 전기 기반시설 정비를 추진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데이터 손실 방지와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인적·물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다.

일시 중단되는 정보시스템 서비스는 시 대표홈페이지를 비롯한 289개(내부행정 156개, 대시민서비스 133개) 정보시스템이다.

시데이터센터는 대 시민 홈페이지의 서비스 중단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작업을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련 공무원 및 시스템 업체 관계자 등 89명을 비상대기토록 해 돌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는 등 서비스가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시데이터센터 배현숙 소장은 “이번 조치는 보다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불가피하게 대 시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것”이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관련 작업을 완료해 시민들의 이용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시 120다산콜재단(12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