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유시민, 임미리 칼럼에 "질 낮고 자기 마음대로"
상태바
유시민, 임미리 칼럼에 "질 낮고 자기 마음대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시민, 임미리 칼럼에 "질 낮고 자기 마음대로" (사진-유시민 알릴레오 방송 캡쳐)
유시민, 임미리 칼럼에 "질 낮고 자기 마음대로" (사진-유시민 알릴레오 방송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18일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의 `민주당만 빼고` 칼럼에 대해 "저질 칼럼"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임 교수의 칼럼은 퀄리티(질)가 낮다. 논증이 거의 없고 인상비평"이라면서 "자기 기분대로 쓴, 기본적으로 저질 칼럼"이라고 혹평했다.

유 이사장은 "칼럼에서 빈부격차와 노동 문제를 거론했던데, `진보 코스프레` 칼럼이라고 본다"면서 "현 정부를 공격하고 싶을 때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다. `나 문재인 찍었는데`라면서 시작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이어 임 교수에 대해 "민주당과 진보진영 사이 정당 말고, 나머지 정당을 왔다 갔다 했더라"면서 "안철수당이나, `원플러스원(1+1) 황교안당`(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에서 빨리 영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이사장은 "임 교수가 나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민주당이 임 교수를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했다가 비판이 일자 이를 취소하고 사과하기에 이른 현 상황을 빗댄 것으로 보인다.

또 칼럼을 실었던 경향신문을 향해서도 "최소한의 균형과 공정성을 지키기 위한 고려를 전혀 하지 않았다. 게이트키핑도 안되는 것 같다"면서 "이 문제에 대한 내부 성찰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다툼의 소지가 있는 것을 고발했다. 쓸데없고 미련한 짓을 했고, 사과한 것은 잘한 일"이라며 "민주당을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당`으로 몰아붙이는 것은 마찬가지로 과도한 조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