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창녕군, 2020년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 돌입
상태바
창녕군, 2020년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 돌입
  • 강보홍
  • 승인 2020.02.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이 체감하고 공무원이 실천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군청 전자회의실에서 한정우 군수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군청 전자회의실에서 한정우 군수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창녕=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중앙정부의 적극 행정 추진방침에 부응해 ‘2020년 적극 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적극 행정 추진을 위해 군은 지난해 12월 ‘창녕군 적극 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해 적극 행정 추진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에는 ‘적극 행정 확산 및 소극행정 혁파로 군민편익 증진’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군민이 체감하고 공무원이 실천하는 적극 행정 문화 조성을 목표로 ▲적극 행정 추진체계 정비 ▲적극 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 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소극행정 혁파 ▲적극 행정 문화 확산 등 5대 추진과제 13개 핵심과제를 선정해 적극 행정 분위기 조성에 돌입했다.

우선 적극 행정 추진체계 정비를 위해 기획예산담당관을 전담부서로 지정하고, 군 홈페이지 내 적극 행정 코너를 신설해 적극 행정 제도 및 우수사례 등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적극 행정 교육을 하는 한편, 전 부서를 통해 적극 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등 공무원이 실천하는 적극 행정 분위기가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정우 군수는 “현 정부에서 공무원의 복지부동, 소극행정으로 업무의 불합리함을 개선하고자 적극 행정을 강조함에 따라 공직자의 적극적 업무처리에 대한 요구가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친절, 현장 행정이 곧 적극 행정임을 강조했다.

이어 “군민들이 불편해하는 민원사항과 문제 등은 그 생활 현장에 답이 있으므로 현장 행정, 친절행정, 소통행정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