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예산군, 군도·농어촌도로 도로환경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예산군, 군도·농어촌도로 도로환경 개선사업 추진
  • 최진섭
  • 승인 2020.02.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노선 대상, 사업비 99억원 투입
예산군청 전경.
예산군청 전경.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예산군은 군도와 농어촌도로 21개 노선을 대상으로 총연장 15㎞에 사업비 99억원을 투입, 도로개설 및 확장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예산수덕사 IC에서 예당 국민관광지까지 최단거리 접근로이자 차량 통행이 급증하는 군도5호선(운전면허시험장∼예당저수지) 구간에 대해 주민들의 영농철 농기계 통행불편 개선 및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군도5호선 개선 사업은 총연장 6㎞에 사업비 5억원을 투입, 도로시설기준에 맞춰 도로 폭을 확장하고 주민들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신장2리 마을회관 주변에는 보행자용 보도를 신설한다.

또, 예당호 출렁다리와 예당 국민관광지 혼잡성 해소를 위한 대체도로 조성사업도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있으며, 재정을 조기집행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도 및 농어촌도로에 대해 쾌적한 도로환경조성과 지속적인 도로 유지관리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농번기 농수산물 수송원활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연두순방 건의사항과 농어촌도로 정비계획에 의거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사업개발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시급성 등 우선 순위를 정해 사업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도로환경 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