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아트 노블레스賞 시상
상태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아트 노블레스賞 시상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4.01.20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예술기획 ‘아트 노블레스賞’ 시상     서기원 기자

[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이인권)은 2013년 우수예술기획 전문가들에게 주는‘아트 노블레스賞’(Art Noblesse Award) 수상자를 선정하여 20일 시상했다. 
 
순수예술 분야에서 지역의 우수 예술기획자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이번 ‘아트 노블레스賞’ 수상단체로는 ‘클나무오케스트라(지휘자 유수영)’, ‘아름앙상블(대표 송호은)’, ‘오문자&알타비아 댄스 컴퍼니(대표 오문자)’와 개인으로는 서예가 산민 이용씨가 선정됐다.
 
이 상은 지역 문화예술의 창달에 기여하고 공연 및 전시 예술 기획의 전문가로서 매니지먼트 체계를 효과적으로 실천하는 것에 역점을 두었다.
 
또한 예술 실연(實演) 시 관객의 편익성을 제공하고 공공 절차와 규범을 준수하여 문화예술정신의 함양에 솔선수범 한 것을 평가했다. 
 
‘아트 노블레스’ 개념은 공연예술의 핵심요소가 되는 예술가 무대 관객의 상호 유기적 관계성을 인식하여 예술기획 전문가들의 사회적 책임성과 공공의식을 고취하여 공연장의 품격을 높여가는 것이다.
 
실제로 아트센터들에서는 공연장 관리(하우스 매니지먼트)에 있어 예술을 기획하는 주체들의 안전관리 절차 준수에 대한 의식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이번 상을 계기로 예술이 창조되고 향유되는 중심의 목적공간인 아트센터에서 품격 마인드 고취를 통해 공연장 관람문화의 정착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상한 예술단체에게는 소리문화의전당에서 금년에 초청기획의 특전이 주어지며 필요한 지원이 제공된다.  
 
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는 “예술기획, 곧 매니지먼트 역량이 공연장 질서유지와 관객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촉매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획단체들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