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고양시, 원당지역 도시재생 위한 마을숲가꾸기사업 완료
상태바
고양시, 원당지역 도시재생 위한 마을숲가꾸기사업 완료
  • 우연주
  • 승인 2020.02.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시 제공)
(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원당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참여형 마을숲가꾸기사업’을 완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잡목이 무성하고 효용성 낮은 마상근린공원의 사면 약 1800㎡에 개화기와 평상시에도 수려한 경관을 연출할 수 있는 철쭉과 꽃무리의 바탕이 돼줄 자작나무, 사면안정화를 위한 회양목 등 약 3만6000주를 식재했다.

또한 조명을 신설하고 계단을 정비해 이용에 불편을 없앴다.

시 관계자는 “마을과 접근성이 높은 곳에 주민이 원하는 풍경의 마을숲을 조성해 주민 일상에 ‘소소한 쉼’을 제공해줄 공간으로 만들어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원당지역 도시재생 현장을 점검하면서 “마을숲가꾸기 사업과 지역 벚꽃 축제 등을 연계해 그 효과를 배가 시킬 것”이라고 주문했다.

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지 원당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을 올해 완성하기 위해 18개 세부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안전마을조성사업, 쓰레기수거장소 개선사업, 주민참여형 마을숲가꾸기사업을 추진하며 주민설명회 3회, 실시설계(안)에 관한 설문 2회 등을 실시해 주민의견을 충분히 담아내도록 했다.

또한, 흩어져있던 공유지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추진 속도를 높였다.

시는 완료된 세부사업 3개를 우수사례로 발전시켜 지역주민이 가까이에서 사업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원당지역 도시재생 사업에 가속을 붙여 고양 맞춤형 재생사업을 구현해 나아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