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롯데백화점, 과잉농산물 판매 나서…제철 청과물 최대 64% 할인
상태바
서울시-롯데백화점, 과잉농산물 판매 나서…제철 청과물 최대 64% 할인
  • 서인경
  • 승인 2020.02.20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27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서 제주·장수·장성·진도 제철농산물 판매
과잉생산으로 인한 도매가 하락과 코로나19로 판매행사 취소 등 어려움 겪는 농가 지원
지역농가 제철 청과와 과잉 농산물 판로 확대 위해 온라인·매장 내 상생상회 입점 추진
상생상회 팝업 기획 판매전(사진=서울시청 제공)
상생상회 팝업 기획 판매전(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와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상생상회 과잉농산물 판로지원 팝업 기획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상생상회는 시가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거점 도농 교류공간으로, 지역과 서울의 상생을 목표로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생상회 팝업 기획 판매전’에서는 제주·전북 장수·전남 장성·진도 등 4개 지자체가 참여해 감귤, 당근, 사과 등 품질 좋은 8개의 제철 청과물을 판매한다. 최대 64%까지 할인하며,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흠집 사과 7개를 5000원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할인판매에 나선다.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오는 4월 롯데백화점이 준비 중인 살림 큐레이션 PB마켓 ‘시시호시’ 내 상생상회가 입점해 체계화된 판매시스템으로 제철 청과 및 과잉 농산물 판로 확대를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번 ‘상생상회 팝업 기획판매전’에서 생산농가가 낮은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간 조율자 역할을 담당했으며, 앞으로도 과잉 농산물의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의승 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기획전은 도매가 하락과 코로나19의 여파 등으로 일시적 소비 침체로 인해 국내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나누고,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유통업체 등과 협업해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