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서울시, 코로나19 피해 관광업계 대상 특별자금 지원 현장설명회
상태바
서울시, 코로나19 피해 관광업계 대상 특별자금 지원 현장설명회
  • 서인경
  • 승인 2020.02.20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21일 양일간 시청서 관광업계 대상 네 차례 진행
중소기업육성자금 특별융자 제도 ‘설명’부터 ‘신청’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설명회장 입구에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발열감지기 설치 등 방역대비도 철저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시청 전경(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관광업계 특별자금 지원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난 14일에 발표한 '서울관광 활성화 대책'의 후속조치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초 2회 진행될 예정이었던 현장설명회는 참가를 희망하는 관광업체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2회를 추가 편성해 총 4회, 460여개 업체가 참석한다. 참석대상은 서울 소재의 관광분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중, 서울관광재단과 시관광협회를 통해 사전 신청 접수한 관광업체들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의 위기극복에 일조하고자 이번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특별자금 지원 내역 설명과 함께 신청 서류 작성 및 제출까지 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시는 제한된 공간에 대규모 인원이 참석하는 행사인 만큼, 방역대비도 철저히 했다. 설명회장 입구에는 발열감지기(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참석자의 발열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손세정제 및 마스크 등의 물품도 비치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시는 이러한 현장설명회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를 위한 전담창구를 운영한다. 시는 시관광협회에 ‘서울관광민원센터’(02-757-7482)를 설치하고, 전문인력을 배치해 관광업계 피해현황 접수, 애로사항 상담, 서울시 및 정부 지원책 소개 등을 진행한다.

주용태 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규모가 가장 큰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신속한 자금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적절한 자금 지원을 통해 피해업체가 다시 소생하고, 더불어 서울 관광시장이 하루빨리 이전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를 위해, 보다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