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창녕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창녕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최우수상’ 수상
  • 강보홍
  • 승인 2020.02.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 인센티브 7500만원 교부 받아
2019년도 국세 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창녕군 통합민원실 앞에서 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2019년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창녕군 통합민원실 앞에서 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창녕=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15개 광역지자체 및 228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벌인 2019년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정부에서는 정부 혁신 종합 추진계획에 따라 부처와 관계없이 모든 민원을 한곳에서 상담 및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 센터 구축을 추진해왔다.

세제 분야에서는 세무서와 자치단체에서 각각 처리하고 있었던 국세와 지방세 상담 및 업무 관련 민원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세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군은 통합민원실 운영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자치단체 최초로 통합민원실을 설치했으며, 7500만원의 재정 성과 보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재용 재무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