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 서원구 '오제세' 공천 배재? "독자적으로 하겠다"
상태바
청주 서원구 '오제세' 공천 배재? "독자적으로 하겠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2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제세' 공천 배재 반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에서 5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국회의원이 공천 배제 가능성에 대해 크게 반발하고 있다.  

오제세 의원은 20일 “공천 심사의 공정성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며 “배제될 만한 사유 없이 배제되지 않았느냐고 이의를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공관위는 충북의 8개 지역구 중 오 의원 지역구인 청주서원에 대해서만 경선 여부를 확정하지 않았다. 때문에 공관위가 이 지역을 전략공천지역으로 지정하는 방식으로 오 의원을 컷오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오 의원은 컷오프와 관련해 “경쟁력이 있는 후보를 공천에서 배제하고 외부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인사를 공천한다면 절대 납득할 수 없다”며 “이의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했다.

청주시 서원구 선거구는 4선인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국회의원의 지역구로 현재 이광희 전 충청북도의원과 이장섭 전 충청북도 정무부지사가 당내 공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컷오프를 통해 경선이나 전략 공천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 가운데 중앙당 공관위는 21일 회의를 열어 공천 방식을 결정할 예정이다. 

오 의원이 컷오프와 함께 무소속 출마를 강행할 경우 서원구의 전체 총선 판도를 뒤흔들 최대 변수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