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종로구, 광화문광장 방역소독 실시
상태바
종로구, 광화문광장 방역소독 실시
  • 서인경
  • 승인 2020.02.21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광화문 방역 소독(사진=종로구청 제공)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광화문 방역 소독(사진=종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종로구는 지난 20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20일 관내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광화문광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대한 특별방역 소독에 나섰다.

오후 1시 30분부터 물청소차 4대를 동원해 광화문광장 일대를 꼼꼼히 청소한 데 이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집회자제를 촉구하는 플래카드 역시 6곳에 설치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매주 주말 광화문광장에서 계속되는 집회까지 더해져 인근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데 따른 것이다. 구는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을 보호하고, 주민 요청을 수용해 불안감 해소에 기여하고자 이번 물청소 및 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됐다.

한편 20일 발생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부암동에 거주하는 74세 남성으로 서울의료원에 격리 중이다.

구는 현재 도서관, 복지관, 경로당, 체육시설 등 주민 이용이 많은 공공시설 다수를 임시휴관한 상태로, 휴관 시설 현황은 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체제를 갖추고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어린이집, 경로당, 다중이용시설 등의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 기숙사와 학교 주변 원룸 등 유학생 집단거주지역 방역 또한 진행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구 내 확산을 막고자 지역사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