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보령시, 2020년 평생교육관계자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보령시, 2020년 평생교육관계자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 한미영
  • 승인 2020.02.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관계자 위촉식 및 워크숍(사진=보령시 제공)
평생교육관계자 위촉식 및 워크숍(사진=보령시 제공)

[보령=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충남 보령시가 21일 죽정도서관에서 2020년 평생교육관계자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문해교육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자리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문해교육 강사 및 평생학습매니저 45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와 전문 강사의 노하우를 통한 교습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순주씨 등 25명의 문해교육 강사, 김삼희씨 등 20명의 평생학습매니저가 위촉장을 받았고, 지희숙 지역교육다움 대표로부터 ‘마을의 행복지수를 키우는 사람들의 비전과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듣고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시는 올해 읍면동 지역의 마을회관 및 노인회관 등을 활용해 44개소에서 416명의 학습자가 한글, 수학, 영어 등 기초 교육을 받게 되고, 20명의 평생학습매니저는 도서 지역 등지에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수요조사 및 특화 프로그램 발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등을 제안하게 된다.

또한 올해는 초등학교 5~6학년 수준인 초등과정 3단계와 중학교 2학년 수준인 중학과정 2단계 과정을 운영하는데, 초등과정 3단계 종료 후에는 학력인정 취득, 중학과정 2단계가 완료될 경우 3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올해는 초등과정에는 17명, 중학과정에는 16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성인 문해교육은 힘들게 살아오며 배움의 기회를 놓쳤던 어르신들이 글을 몰라 겪었던 설움과 닫혀있던 마음을 열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 첫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배우고 즐김으로서 우리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보령을 위해 올 한해도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