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순천시 덕연동, 주민 손으로 만드는 ‘마을계획단’ 모집
상태바
순천시 덕연동, 주민 손으로 만드는 ‘마을계획단’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0.02.2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덕연동(동장 문미정) 주민자치회(회장 이향기)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마을의 발전 방향을 함께 찾아 나갈 ‘덕연동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계획단은 마을 현안 과제 발굴부터 마을계획 수립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만들어가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직접 동네를 찾아다니면서 마을 현안을 조사하고 상상테이블 등 워크숍을 통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 총회를 거쳐 마을 계획을 수립한다.

이향기 덕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계획단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현안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는 풀뿌리 주민자치의 중심 역할”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문미정 시 덕연동장은 “우리 덕연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마을계획을 바탕으로 구체적 사업을 발굴하며, 마을계획을 통해 제시된 의제는 우선순위를 통해 다음해 공모사업과 동 자체사업을 통해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는 덕연동 거주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다음달 3일까지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n2010@korea.kr)로 신청 가능하다.

마을계획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덕연동 주민자치위원회(061-746-0034), 덕연동 행정복지센터(061-749-82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