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한태선 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 스마트 교통 체계 공약
상태바
한태선 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 스마트 교통 체계 공약
  • 최남일
  • 승인 2020.02.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흐름, 대중교통, 주차문제 혁신한다
더불어민주당 한태선 천안갑 예비후보는 21일 스마트 교통체계를 도입해 교통 모델 도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사진=최남일기자)
더불어민주당 한태선 천안갑 예비후보는 21일 스마트 교통체계를 도입해 교통 모델 도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21일 교통흐름·대중교통·주차문제를 해결키 위한 교통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날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교통흐름과 대중교통, 주차문제를 혁신해 천안 교통을 대한민국 교통 모델로 만들고, 스마트 교통 선두에 올리겠다”고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 “천안시 신호등 제어기는 700여 개로 이중 75%가 통신으로 연계돼 있다”며 “천안시 전체 교통흐름을 개선키 위해 전체를 IoT체계로 연계,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제어하는 중앙자동신호제어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어 “대중교통 수요가 집중된 천안역과 터미널, 천안아산역을 중심으로 최적의 방사형 노선을 만들겠다”며 “기본요금으로 최단기간에 천안 모든 지역에 도달할 수 있도록 천안대중교통망을 혁신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천안지역 공영주차장과 민영주차장, 골목주차장을 포함하는 주차공유시스템으로 통합하겠다”며 “주야간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천안시민 누구나 IoT기반 앱을 이용해 주차장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했다.

한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천안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관련업계와 충분히 대화해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