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창원시, 국민이 제안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
상태바
창원시, 국민이 제안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
  • 허지영
  • 승인 2020.02.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창원시청 제공)
(포스터=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내달 19일까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법령, 제도, 규정 등 각종 규제로 인해 일상생활, 경제활동에서 겪는 애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경남도 합동으로 진행한다.

공모 과제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신산업 등 5개 분야다.

세부적으로 시민복지 분야는 출산, 육아, 저소득층, 장애인과 노인 복지를 저해하는 규제 개선 아이디어를, 일상생활 분야는 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을 주는 민생 규제 개선 방안을 각각 찾는다.

취업·일자리 분야는 청년, 경력 단절자, 노인의 취업 애로사항을 제안받는다.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분야는 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의 창업 및 고용, 생산, 유통, 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를, 신산업 분야는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에 관한 규제 개선 아이디어를 각각 공모한다.

창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각 분야 여러 건을 공모해도 된다.

응모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 있는 서식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해 우편(창원시 중앙대로 151, 시청 3층 기획관)으로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orrian@korea.kr)로 보내면 된다.

선정된 혁신과제는 행정안전부와 협의·조정해 민생 규제 개선에 반영한다.

김종필 기획관은 “좋은 생각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애쓰는 것, 찾음과 애씀이 우리에게 걸림돌이 되는 장애물을 찾아 개선하는 빛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