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검찰, 코로나 가짜 뉴스 '본격 대응'
상태바
검찰, 코로나 가짜 뉴스 '본격 대응'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2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대전교회도 위험하다? 문자메시지는 가짜뉴스
코로나 가짜뉴스(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검찰이 코로나19 관련 가짜뉴스에 대한 대응을 본격화했다.

24일 대검찰청은 '대검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를 지난 21일부터 가동하면서 전국 각 검찰청에 코로나19 관련 사범을 엄단하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선 지방검찰청들은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코로나19 관련 대응팀을 구성하고 가짜뉴스 유포 검거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서울중앙지검은 ▲역학조사 거부행위 ▲입원 또는 격리 등 조치 거부행위 ▲관공서 상대 감염사실 등 허위 신고행위 ▲가짜뉴스 유포행위 ▲집회 관련 불법행위를 위주로 수사을 이어갈 방침이다.

아울러 보건범죄대책반과 가짜뉴스대책반, 집회대책반 등 3개 반으로 전담 조직을 마련해 보건범죄대책반에선 경제범죄와 기업형 매점매석 등 공정거래저해 범죄를, 가짜뉴스대책반에선 코로나 관련 가짜뉴스 및 정보누설 범죄 등을, 집회대책반에선 코로나 관련 집회 상황 및 집회 금지 위반 등 관련 사건을 각각 전담하도록 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감염자 확산을 위한 정부의 조치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중점 수사 처벌 대상 유형을 선정하여 적극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