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보령시-K-water, 도서지역 수도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상태바
보령시-K-water, 도서지역 수도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 한미영
  • 승인 2020.02.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지역 수도시설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 체결식 (사진=보령시 제공)
도서지역 수도시설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 체결식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충남 보령시가 K-water와의 협약 체결로 수도 시설개선 및 물공급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시는 도서지역 수도시설의 운영관리를 위한 위수탁 협약식을 25일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이범우 K-water 금강유역본부장, 김기태 삽시도리장 및 편현숙 장고도리장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아 고질적인 물 부족을 겪고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전문기관인 K-water의 기술력과 전문인력 투입으로 양질의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원산도 5개소, 삽시도 2개소, 고대도와 장고도, 소도 등 13개 도서 18개 시설의 해수담수화를 통한 물을 보급하게 되며, 총용량은 1일 1115㎥, 급수인구는 3009명에 이르게 된다.

특히, K-water의 첨단 기법으로 시설 가동률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수처리 공정 개선,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통해 연중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속적으로 도서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시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도시설 운영으로 도서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향상에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