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양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광양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0.02.2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2020년도 광양시 청년정책위원회(위원장 정현복) 정기회의’를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으로 구성된 청년위원회는 ‘청년이 꿈을 이루는 희망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청년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와 시의원, 청년단체 대표, 청년창업가, 청년정책 관련 부서의 장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청년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광양시 청년정책 추진에 대한 사업계획을 심의·자문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임채기 시 전략정책담당관은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직 위원 15명의 위촉장 수여와 부위원장 선출, 지난해 청년정책 사업성과, 올해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지역 공공단체·유관기관 사무실과 회의실을 청년들이 회의, 교류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원하는 방안과 청년들의 사기 증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 등 다양한 정책제안과 의견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정현복 시장은 “청년들이 지역의 구심점이 되기 위해서는 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청년들이 일자리부터 결혼, 육아까지 걱정 없는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좋은 의견을 많이 제시해주길 바라며, 시책으로 만들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