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박능후 코로나 원인 "중국에서 귀국한 한국인 때문"
상태바
박능후 코로나 원인 "중국에서 귀국한 한국인 때문"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2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박능후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미래통합당 정갑윤 의원이 26일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원인에 대해 설전을 벌였다.

박 장관은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라며 "중국에서 들어온 우리 한국인이라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정갑윤 미래통합당 의원이 "1월20일경 최초 발병자가 나온 뒤 질병관리본부장이 2월1일 '방역당국 입장에서는 중국이란 고위험자 입국자가 아무도 안 들어오게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발표를 한 적 이 있다"며 "질본 본부장 말대로 (중국인입국금지) 했으면 이런 사태가 왔겠느냐"고 지적했다.

박 장관은 이에대해 "(방역대책은) 질병관리본부의 요구대로 하고 있다"고 답헀다. 박 장관은 그러면서 "그분(중국인 입국자)들을 (모두) 격리 수용할 수 없다. 하루 2000명씩 들어오는데 어떻게 다 격리 수용하느냐"며 "이 바이러스의 특성 자체가 검역에서 걸러지지 않는 사람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열도 기침도 없는 한국인이 (중국에서) 감염원을 가져온 것"이라고 했다.

박 장관은 "지금 많은 환자가 확진된 것에 대해서는 죄송스럽다"며 "그러나 아무 대책이 없던 것은 아니고 특정 종교(신천지예수교회) 집단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여야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코로나3법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