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7 (목)
대구 동구, 민·관 합동 지역 자체 방역 실시
상태바
대구 동구, 민·관 합동 지역 자체 방역 실시
  • 김정관
  • 승인 2020.02.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촌동 방촌청년회 자체 방역모습(사진=대구 동구청제공)
방촌동 방촌청년회 자체 방역 모습(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정관 기자 =대구 동구청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구청은 지난 24일부터 지역 자율방재단 등 각급단체, 주민과 함께 다중이용시설과 공공시설 중심으로 동구 전 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황 종료 시까지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동구청 방역소독반은 심층역학조사반에서 파악한 확진자 이동경로 뿐만 아니라, 지난 24일부터는 지하철,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응급상황 발생 및 방역 요청시 상시 출동할 수 있는 방역소독 기동반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민들의 자발적인 방역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신암4동 주민자치회·지역자율방재단과 방촌청년회는 주민 스스로가 적극적인 방역의 주체라고 인식하고 직접 방역 장비와 분무제를 구입해 지난 주말부터 관내 아파트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자체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주민들의 헌신적인 방역활동에 깊이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동구 주민의 강화된 역량의 반증”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민 여러분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민과 관이 협력해서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