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농협 마스크 판매 일정·구입방법은?
상태바
농협 마스크 판매 일정·구입방법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정읍, 함평에서 도착한 마스크 등을 운반하는 모습(사진=대구 수성구청 제공)
농협 마스크 판매 일정·구입방법은? (사진=대구 수성구청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정부가 이르면 27일 오후부터 약국과 우체국, 농협 등 공적 판매처를 통해 매일 마스크 350만장을 공급한다.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2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 참석해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 수급 조정조치가 오늘 0시부터 시행됨에 따라 실제 소비자들에게는 금일 생산량이 내일부터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긴급 수급 조정 조치 시행으로 마스크 생산업체의 수출은 생산량의 10%로 제한되고,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은 공적 판매처에 출하된다. 

이에 따라 매일 공적 판매처로 공급되는 마스크 양은 1일 500만개 정도다.

이 처장은 "공적 판매처로 유통되는 그 물량은 특별재난지역, 의료적으로 필요한 곳에 지급한 후 취약계층, 취약사업장에 우선적으로 배분할 계획"이라며 "오늘은 생산업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에 우선 100만장을 특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일부터는 일반 소비자 구매를 위해 약국을 통해 150만장, 우체국·농협 등을 통해 200만장 등 총 350만장을 매일 공급하겠다"며 "의료기관 등 방역현장에도 마스크 50만장을 매일 공급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마스크 대란'이 계속될 경우 공적 판매 출고 의무화 비율을 조정하는 등 추가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또 마스크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될 수 있도록 권고하며1인당 구입 가능수량도 5매로 제한하기로 했다. 확보된 물량은 빠르면 27일 오후부터 구입이 가능하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한편 농협 온라인 쇼핑몰은 보건용 마스크 판매와 관련해 현재 제조업체와 협의 중에 있으며, 물량이 확보되는 즉시 사전 공지하고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