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구미시, 예식행사업체·위생단체 위기 극복 자발적 동참
상태바
구미시, 예식행사업체·위생단체 위기 극복 자발적 동참
  • 강보홍
  • 승인 2020.02.2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 민·관이 하나로 힘 합쳐 적극 대응
구미시 예식행사업체, 위생단체 위기극복 자발적 동참(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 예식행사업체, 위생단체 위기 극복 자발적 동참(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에 대응하고자 전 행정력을 집중해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지역에서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숙박업·음식점 등 다중이용 위생업소 관리를 위해 휴일 없는 비상 근무로 위기상황에 대처하고 있다.

시에서 주관하는 불특정 다수가 운집하는 행사를 전면 취소하거나 무기한 연기하고 각종 민간단체 주관 행사나 종교단체 예배도 잠정중단을 요청하는 등 협조를 구했으며,

선 예약을 기본으로 하는 예식장 행사, 돌잔치 등 가정의례 행사가 자칫 확산의 고리가 되지 않을까 염려해 구미시 위생과는 관내 예식 전문업소를 방문, 감염병 대응 준수사항을 지도하고 계약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의 대응과 더불어 현재 예식행사업체 측에서는 확산의 심각성에 따라 일정변경을 독려하고 계약자가 취소 또는 연기를 요구할 경우 의견을 수용하는 등 적극 대처를 하고 있다.

또한, ㈔한국목욕업 구미시지부는 시 위생과를 방문해 사태의 해결방안을 마련하고자 논의한 끝에 회원업소들의 잠정 휴업을 유도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지금의 코로나19 사태는 지역적 문제를 넘어 국가재난 상황임을 생각한다면 민·관이 합심해서 슬기롭게 극복해야 하기에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확산방지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공동체적 생각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