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북교육청, 개학연기·휴업에 따른 학사운영 안내
상태바
경북교육청, 개학연기·휴업에 따른 학사운영 안내
  • 윤진오
  • 승인 2020.02.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담임-학생 비상연락 구축으로 진행상황 안내
경북교육청 개학연기(휴업)에 따른 학사운영 안내 회의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개학연기(휴업)에 따른 학사운영 안내 회의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개학연기(휴업)에 따른 후속 대책으로 각급학교의 신학기 학사운영에 대해 안내했다고 27일 밝혔다.

감염증 등으로 인한 휴업일이 일정기간(15일)을 초과할 경우 학생의 휴식권과 학기 개시 전 교육과정 준비기간 등을 고려해 법정 수업일의 10% 범위 내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다.

개학연기(휴업)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사이트와 콘텐츠를 안내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한다.

학교에서는 학교-담임-학생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 학사운영 진행상황을 안내하고, 학생 건강상태 등을 주기적으로 파악해 개학 이후 학생 건강상태에 따른 조치 등을 안내한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국가·지역을 방문한 경우 무증상자라 하더라도 외출을 자제하고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증상 유무 등을 예의 관찰하는 등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며, 업무 시급성과 교직원의 증상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필요시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구·경북은 독립운동, 국채보상운동 등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앞장서서 극복해 왔다”며 “현장의 상황을 잘 살피고, 정확하고 현명한 판단으로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