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시흥시,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 실시…생태문화도시 조성
상태바
시흥시,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 실시…생태문화도시 조성
  • 우연주
  • 승인 2020.02.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시흥시 제공)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생태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2020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과 관련한 전문성을 가진 개인 및 단체는 물론 창조적 아이디어만 있다면 시흥시민 누구나 사업의 주체로 프로젝트를 실행해 볼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 보조금 사업예산은 총 1억원으로 총 4개 분야이며, 15건 내외를 선정해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로는 ▲마을기반 특성화 사업을 발굴, 지원하는 ‘마을브랜드 공모’ ▲전통문화자원을 활용해 콘텐츠로 발굴·제작하는 ‘전통문화콘텐츠 공모’ ▲지역 예술가와 지역 상인이 1대1 매칭돼 지역 상권을 살리는 ‘예술가-시민 매칭 공모’ ▲텀블벅, 와디즈 등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펀딩 공모’로 총 4개 분야다.

윤효진 문화예술과 팀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문화도시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문화매개자 발굴 및 육성으로 생태문화도시의 붐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 스스로가 도시, 지역, 동네, 마을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정체성을 확립해 시흥 곳곳이 특색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접수일자는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이며, 2차 대면심의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