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구교육청, ‘한눈에 보는 2020 대구미래역량교육’ 제작·배포
상태바
대구교육청, ‘한눈에 보는 2020 대구미래역량교육’ 제작·배포
  • 윤진오
  • 승인 2020.02.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성장의 길잡이, 한눈에 보는 2020 대구미래역량교육
대구교육청 (사진=윤진오 기자)
대구교육청 (사진=윤진오 기자)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미래역량교육 로드맵 자료 '한눈에 보는 2020 대구미래역량교육'을 제작·배포한다.

이 자료는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는 비전을 향해 실시되고 있는 대구미래역량교육 4대 전략에 해당되는 정책 사업을 전략 및 중점과제별, 학생 특성별 연계성을 기반으로 체계화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 정리·개발함으로 대구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다.

교육청은 이 자료를 교육기관 및 각급 학교에 배포해 교육 홍보자료, 장학자료, 각급 학교 교육활동 안내자료 등으로 활용해 교육정책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며, 교육주체로서 관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한눈에 보는 2020 대구미래역량교육’의 내용은 ▲학생의 미래역량을 기르겠습니다 ▲한 학생도 놓치지 않고 다 품겠습니다 ▲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겠습니다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를 달성키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교육정책을 실천과제별로 묶어냈고, 학교 급별, 대상 학생별 교육활동을 연계성 있게 단계형으로 나타냈다.

강은희 교육감은 “2020 대구미래역량교육 로드맵을 통해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학생·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대구미래역량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대구교육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가짐으로써 대구교육 비전을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