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노관규 예비후보, 순천 장기요양기관시설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상태바
노관규 예비후보, 순천 장기요양기관시설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0.02.2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관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노관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순천 노관규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순천 장기요양기관시설연합회(회장 선순자) 회원들의 초청을 받고 생생한 노인 장기요양서비스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장기요양기관시설연합회 회원들은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다양한 요구와 개선책을 이야기했다.

연합회는 간담회를 통해 ▲장기요양 식자재비 건강보험과 동일하게 보험급여화 ▲산농어촌 지역의 특례 제도 도입으로 도시와 농촌의 양극화 해소 ▲치매 병동과 일반실 입소비용 동일화 및 본인부담 상한액 설정 ▲장기요양기관 대표자 겸직시설장, 근로자와 동일수준의 연차유급 휴가 허용 ▲장기요양시설 적정운영 보장 등을 요구했다.

이에 노관규 예비후보는 “이미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회원들로부터 국가의 미래 동력이 될 어린이를 보살피는 현장 목소리를 들은 바 있다”며 “어린이와 노인의 문제는 손바닥의 앞 뒤와 같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문제들은 국가의 재정운영과 민감하게 관련된 어려운 일이기는 하지만 미래의 동력이 될 어린이를 보살피는 일과 한평생 가족과 국가를 위해 헌신한 노인을 보살피는 일은 국가의 존재 이유와도 직결되는 만큼 정책 점검과 입법 등에 더 세심하게 살피고 역할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