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흥군, 공직혁신 10대 실천운동 전개
상태바
고흥군, 공직혁신 10대 실천운동 전개
  • 강종모
  • 승인 2020.02.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고흥군 제공)
(포스터=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직원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조직문화 개선의 일상화를 위한 ‘이것만은 꼬~옥! 공직혁신 10대 실천운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워크다이어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일하는 방식 혁신과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고흥군은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직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즉시 실천 가능한 10가지 과제를 선정해 집중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공직혁신 실천과제로는 ▲위법·부당한 예산 집행 근절 ▲즐거운 직장 문화 조성 ▲간부공무원 기득권 내려놓기 ▲협업하는 공직생활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등이다.

아울러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을 강조키 위해 ‘고흥군 공직자가 지녀야 할 7가지 자세’를 새긴 표찰을 제작, 6급 이상 간부 200여명에게 배부해 컴퓨터 모니터 상단에 부착하게 했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조직문화 속에서 소속 구성원의 만족이 군의 성장 동력이 되고 나아가 행정 서비스 향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군은 행정혁신의 효과적인 완성을 위해 직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교류가 가능한 열린 혁신 게시판을 운영할 예정이며, 단순한 구호를 외치는 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실천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부서별 찾아가는 공직혁신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