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단 한번의 흐름으로 바뀐 2세트...심판 재량이 아쉬웠다!
상태바
단 한번의 흐름으로 바뀐 2세트...심판 재량이 아쉬웠다!
  • 송성욱
  • 승인 2020.03.01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GS칼텍스와 현대건설의 순위 경쟁에서 석연찮은 판정 하나로 2세트 흐름이 바뀌었다.

블로킹에 막힌 공이 네트를 건드리며 떨어지고 있다. 분명 공이 네트를 건들였던 부분으로 보였지만 경기는 속행됐다.(사진=SBS스포츠 캡쳐)
블로킹에 막힌 공이 네트를 건드리며 떨어지고 있다. 분명 공이 네트를 건들였던 부분으로 보였지만 심판은 한수지의 넷터치를 선언하고 경기는 속행됐다.(사진=SBS스포츠 캡쳐)

SG칼텍스는 2세트 후반 현대건설 헤일리의 오픈 공격을 이소영과 한수지가 블로킹으로 막으며 22-18로 앞서가는 듯했지만, 잠시 후 전영아 부심으로부터 넷터치가 선언되며 범실로 기록됐고, 스코어는 21-19로 바뀌었다.

넷터치 선언을 받은 한수지는 계속 항변했지만 경기는 속행됐고 비디오 판독 기회가 없던 GS 벤치도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경기 흐름상 석연찮은 판정이 나오면 안 되는 부분이기에 심판 재량에 의한 판단이 필요한 시점이었다.

하지만 경기는 속행됐고 22-18이 되어야 했던 스코어는 결국 21-19가 되고 경기 흐름은 현대건설로 넘어가며 2세트를 내줬다. 이어진 3세트에서도 GS칼텍스는 집중력 저하와 실책으로 결국 현대건설에게 세트스코어 3-0으로 무릎을 꿇었고 순위도 2위로 내려앉았다.

이날 경기는 분명 현대건설 선수들의 움직임과 호흡, 그리고 집중력에서 앞서는 경기였지만, 배구는 분명 흐름과 분위기에 매우 예민한 운동이기에 단 한 번의 심판 판정이 다시금 생각나게 하는 부분이었다.

만약이라는 가정하에 2세트에서 헤일리의 공격이 실패로 연결이 됐다면, 그래서 스코어가 22-18로 경기가 진행됐다면 하는 아쉬움이 존재하는 경기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