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울산시, 중소기업 맞춤형 생산기술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울산시, 중소기업 맞춤형 생산기술 지원사업 실시
  • 허지영
  • 승인 2020.03.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중견기업 현장 애로 기술 해결 및 경쟁력 강화 기여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본부와 공동으로 지역 내 자동차, 조선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의 지속적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 생산기술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울산지역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의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 기술과 4차 산업 대응 제품, 공정의 과제를 접수 받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 맞춤형 기술의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올해 총 8억원의 사업비로 현장수요 바로 지원, 수요 기반 연구개발, 공동 장비기반 활용 지원 등 190건 이상을 기술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지원을 신청한 기업은 기술 정보 제공, 지도, 자문 등 단순 기술지도의 경우 전문가 선정 후 즉시 지원이 이뤄진다.

또 공정개선 등 현장 중심 소규모 연구개발과 신제품 및 국산화 연구개발의 경우에는 평가위원회를 통해 5000만원 이하의 현물과 기술지원을 받게 된다.

기술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본부(남구 테크노산업로29번길 50) 방문, 우편, 전자우편(bccha76@kitech.re.kr, lis0506@kitech.re.kr) 등의 방법으로 상시 상담이 가능하다.

신청 서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누리집(http://www.kitech.re.kr) 사업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52-980-7703, 7707)로 문의하면 된다.

자동차조선산업과 류종남 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는 물론 고부가가치 부품 개발로 침체된 지역 제조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