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충남체육회, 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 참여자 모집
상태바
충남체육회, 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 참여자 모집
  • 최진섭
  • 승인 2020.03.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걷쥬'. (사진=충남체육회 제공)
모바일 앱 '걷쥬'. (사진=충남체육회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체육회가 올해 핵심 사업으로 ‘함께하는 행복걷기’를 선정하고 도민의 참여와 후원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충남체육회에 따르면 ‘함께하는 행복걷기’ 사업은 체육회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걷쥬’ 앱을 활용해 도민들의 일상 속 걸음수를 모아 혜택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사업으로 올해 목표 참여 인원은 1만8000명이다.

충남체육회가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함께하는 행복걷기 사업은 효과적인 신체활동인 걷기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도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자체 개발한 ‘걷쥬’ 앱은 현재까지 4000여명의 도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시·군 공식커뮤니티를 구성해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조한영 사무처장은 “도민 1일 1만보 챌린지와 65세 이상 어르신 인센티브제 등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동기부여 요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보급해 도민건강증진은 물론, 도민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 행복걷기는 모바일 앱 ‘걷쥬’를 통해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 운영 중인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인 ‘헬스스위치’와 연동해 걸음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