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이청용, 나만의 베스트11은?...울산현대 공식채널 통해 공개
상태바
이청용, 나만의 베스트11은?...울산현대 공식채널 통해 공개
  • 송성욱
  • 승인 2020.03.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울산현대는 16일 오후 구단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카카오TV)을 통해 이청용과 진행한 ‘나는 감독이다’ 영상과 함께 베스트11을 공개했다.

이청용이 베스트11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울산현대 제공)
이청용이 베스트11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울산현대 제공)

‘나는 감독이다’는 울산현대 소속 선수들이 함께 뛰어본 선수들로 가상의 팀을 꾸려보는 콘텐츠로, 지금까지 박주호, 김인성, 정동호가 출연해 인맥과 후일담을 전해 큰 인기를 끄는 시리즈이다.

이청용의 팀은 4-4-2 포메이션에 맞춰 선발됐고, 골키퍼로는 볼턴 원더러스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핀란드 출신의 유시 야스켈라이넨이 뽑혔다. 이청용은 야스켈라이넨을 “풍부한 경험과 팀을 위한 헌신이 돋보였던 선수”라고 설명했다.

수비진은 오른쪽 수비부터 그레타 스테인슨(볼턴 동료), 개리 케이힐(볼턴 동료), 아디(FC서울 동료), 마르코스 알론소(볼턴 동료)로 채웠다.

이청용이 힘든 시기에 함께했던 스테인슨과의 특별한 사연, 첼시로 이적해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마르코스 알론소에 대한 생각도 털어놓았다. 이청용은 “함께 뛰던 선수가 계속 성장해서 좋은 클럽에서 뛰고 있어 즐겁게 응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 미드필더로는 이청용의 절친으로 알려진 기성용(FC서울 동료)이 뽑혔다. 이청용은 기성용에 대해 “가장 친한 선수”로 설명하며 “호흡이 잘 맞고 축구뿐만 아니라 사적으로도 굉장히 잘 맞는 선수”라고 코멘트를 남겼다.

기성용의 중원 파트너로는 볼턴 시절 함께한 미국의 스튜어드 홀든을 뽑았다. “홀든을 포함해 당시 볼턴에서 뛰었던 선수들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갖고 있고 아직도 단체 채팅방을 통해 연락 중”이라고 밝힌 이청용은 “케빈 데이비스, 파브리스 무암바, 요한 엘만더, 개리 케이힐 등 그 당시 볼턴 선수들이 다 들어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나는 방에서 조용한 편이지만 가끔 소식도 전하고 있다. 얼마 전 한국 복귀 소식을 알렸고 선수들의 축하를 받기도 했다”며 알려지지 않았던 스토리를 공개했다.

자세한 영상은 울산현대 유튜브를 비롯한 구단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9일 오후 2부가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